연구보고서

연구개요
[연구배경 및 필요성]
1. 부평 홈패션 거리는 부평역세권 상권이지만 전통시장으로 등록되어 있지 않고 상인회도 구성되어 있지 않음
2. 인근 등록시장에 비해 시설현대화 및 상권 활성화가 미흡하여 지속적으로 침체되고 있는 실정
3. 주변의 뜻있는 상인들을 중심으로 상권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고자 임시 상인회를 구성하여 자구 노력을 경주하고 있어 홈패션 특화 거리 활성화를 위한 연구가 필요함
[연구목적]
1. 부평역 주변 부평 문화의거리와 자유시장, 부평종합시장 등 부평역상권을 둘러싼 여건들의 변화에 대응하여 홈패션 거리가 자생할 수 있는 활성화 방안의 방향을 설정
1. 부평 홈패션 거리는 부평역세권 상권이지만 전통시장으로 등록되어 있지 않고 상인회도 구성되어 있지 않음
2. 인근 등록시장에 비해 시설현대화 및 상권 활성화가 미흡하여 지속적으로 침체되고 있는 실정
3. 주변의 뜻있는 상인들을 중심으로 상권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고자 임시 상인회를 구성하여 자구 노력을 경주하고 있어 홈패션 특화 거리 활성화를 위한 연구가 필요함
[연구목적]
1. 부평역 주변 부평 문화의거리와 자유시장, 부평종합시장 등 부평역상권을 둘러싼 여건들의 변화에 대응하여 홈패션 거리가 자생할 수 있는 활성화 방안의 방향을 설정
연구목차
Ⅱ. 부평구 홈패션거리의 현황
1. 홈패션의 이해
2. 부평 홈패션 거리의 현황
Ⅲ. 가로 활성화의 일반적인 방법
1. 특화가로의 개념과 현황
2. 가로환경 디자인 개선
2. 홍보 강화
3. 이벤트 강좌 시행
4. 개별 점포의 정비
5. 경영의 현대화
Ⅳ. 상인들의 의식
1. 조사의 개요
2. 홍보 방법
3. 현재의 상태에 대한 진단
4. 장래의 전망
5. 홈패션 거리 활성화 방안
6. 의견의 종합
Ⅴ. 부평 홈패션 거리 활성화 방안
1. SWOT 분석
2. 부평 홈패션 거리의 활성화 전략
3. 부평 홈패션 거리 활성화 사업
4. 부평 홈패션 거리 활성화를 위한 사업 추진 체계
1. 홈패션의 이해
2. 부평 홈패션 거리의 현황
Ⅲ. 가로 활성화의 일반적인 방법
1. 특화가로의 개념과 현황
2. 가로환경 디자인 개선
2. 홍보 강화
3. 이벤트 강좌 시행
4. 개별 점포의 정비
5. 경영의 현대화
Ⅳ. 상인들의 의식
1. 조사의 개요
2. 홍보 방법
3. 현재의 상태에 대한 진단
4. 장래의 전망
5. 홈패션 거리 활성화 방안
6. 의견의 종합
Ⅴ. 부평 홈패션 거리 활성화 방안
1. SWOT 분석
2. 부평 홈패션 거리의 활성화 전략
3. 부평 홈패션 거리 활성화 사업
4. 부평 홈패션 거리 활성화를 위한 사업 추진 체계
동일 저자 보고서
더보기- 전화번호
- 이메일
- 학위
- 전공 및 담당업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