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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하이 전시산업의 SWOT분석

  • 등록일

    2008-1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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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시산업은 “하늘에 떠있는 비행기에서 달러를 뿌리는 것과 같다.”라고 표현될 정도로 도시경제 성장의 원동력이 되는 한편, 시장 규모도 커 그 중요도가 큰 산업으로 부각되고 있음. 중국에서도 전시산업이 점점 그 규모가 확대되며 도시 브랜드 제고와 함께 경제 활성화를 위해 경쟁적으로 국제회의와 전시회를 유치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음.
- 2006년 말 현재 중국 전역에 걸쳐 약 170여개의 전람관이 건립되었고, 전시 공간 총 면적은 537km²로, 규모면에서는 세계 3위를 차지함.
 - 2006년 말 중국에서 개최된 전시회가 4000여 건으로 업계 수익은 약 140억 위안(약 2조 8천억 원)에 달함. 이중 43개 전시회는 국제전시연합(UFI)의 인증 획득.
 - 베이징, 상하이, 광조우가 중국 3대 전시 도시로 성장, 전체 전시회의 22%가 상위 10개 유명 전시회 중 7개가 이 세 도시에서 개최됨.
 이중 상하이는 ‘2010년 세계도시 엑스포’ 개최로 세계도시로 발돋움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임. 이에 이번 이슈브리프에서는 상하이 전시산업의 강점과 약점에 대해 분석해 보고자 함.
 

<목    차>
1.상하이 전시산업의 SWOT분석
2.시사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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