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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부유층의 명품 소비성향

  • 등록일

    2011-04-19

 ‘사치품’이라 일컬어지는 명품에 대한 중국인의 소비가 급속히 증가하며, 2010년에는 그 소비규모가 미국을 초월하여 세계 2위에 랭크됨. 그 증가 추세는 지속적으로 이어져 올해에는 일본을 초월하여 세계 최대 명품소비 국가가 될 것으로 전망되며,중국사회과학원의 「상업 백서(商业蓝批书)」에 의하면 2010년 중국의 명품소비액은 94억 달러에 달함.

 본 보고서에서는 이러한 중국 부유층의 명품관련 소비동향에 대해 매킨지社에서 실시한 「2010년 중국소비자조사보고」와 「확대되는 중국의 명품시장」보고서를 중심으로 정리함.

 

<목  차>
1. 중국인의 일반적 소비패턴
2. 중국의 부유층 현황
3. 중국 부유층의 명품 소비성향
4. 시사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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