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산업정보 3」 중국의 화장품 산업 현황
- 등록일
2018-03-26
o 2016년 중국 화장품시장은 약 539억 달러 규모로 전년대비 약 6.4% 성장
- 소득수준 향상에 따른 구매력을 지닌 소비 세력의 확대, 여성 경제 인력의 증가 등으로 스킨케어, 색조화장품 및 향수 등 화장품시장의 지속 성장 전망
o 왕홍을 활용한 온라인 마케팅 활성화로 온라인 유통채널 확대
- BtoC 플랫폼에 온라인 매장 운영, SNS 플랫폼을 통한 제품 홍보 및 판매 증가 등 모바일 마켓 성장 전망
o 화장품 규제 및 시장 변화 대응을 위한 진출전략 마련 필요
- 중국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에 부합하는 제품개발 전략, 유사제품 유통에 따른 지적재산권 확보 및 유지, 다양한 유통채널을 활용 등
<목 차>
1. 중국 화장품 시장 현황
2. 중국 화장품 시장 동향 및 지역별 특성
3. 중국 화장품 규제 현황
4. 중국 진출시 고려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