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버튼

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웨이신의 등장과 중국 기업의 운용사례 및 시사점

  • 등록일

    2019-10-28

2011년 등장한 웨이신은 단순한 기술을 넘어 포괄적으로 중국인들의 일상에 녹아들었으며, 중국 기업에도 여러 가지 변화를 가져왔고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음

중국 기업들은 웨이신을 통해 자사의 상품과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있으며, 나아가 사용자들과 좀 더 개성화된 방식으로 소통하고 있음  

시진핑 정권은 ‘인터넷 플러스’ 정책을 내세우면서도, 미디어를 적극적으로 통제하는 모순을 보이는 가운데, 본 보고서는 웨이신의 등장과 진화 과정, 기업에 가져온 변화와 구체적인 사례들을 분석했음  


<목 차>

1. 웨이신의 탄생과 발전

2. 웨이신과 중국기업

3. 중국 기업의 웨이신 운용사례 분석

4. 종합 및 시사점

공공누리 제4유형 마크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확인

아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