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버튼

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중국의 인구구조 변화와 엔젤시장 경쟁 현황

  • 등록일

    2023-05-26

중국정부가 2010년대부터 인구정책을 산아제한에서 출산 장려로 전환했음에도 출산율은 가파르게 하락하여 2022년에는 61년 만에 총인구가 감소함.

 

이에 따라 전체 인구에서 0∼14세의 엔젤 인구가 차지하는 비중도 줄어들고 있으나 중국의 엔젤시장은 신세대 부모의 높은 소비성향, 구매력 상승, 유통채널 다변화 등으로 오히려 크게 성장하고 있음.

 

중국 엔젤시장은 초창기부터 오랜 기간 시장을 장악했던 글로벌 브랜드에 중국의 신흥 로컬 브랜드가 도전하여 지금은 절대 강자 없이 치열하게 경쟁하는 시장

 

우리 기업의 중국 엔젤시장 공략을 위해서는 온라인의 중요성이 커지면서도 오프라인을 무시할 수 없는 중국 엔젤산업 유통구조에 대한 이해가 중요

 

<목 차>

1. 중국의 인구구조 변화 

2. 중국의 엔젤 유통시장 분석 

3. 중국 엔젤시장의 경쟁 현황

4. 결론 및 시사점

 
공공누리 제4유형 마크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확인

아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