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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 2024년 상하이 디지털 소비 현황

  • 등록일

    2024-05-10

20244275회 상하이 5.5 쇼핑 페스티벌(五五购物节)’‘2024 상하이 솽핀 온라인 쇼핑 페스티벌 및 디지털 라이프 페스티벌(2024上海双品网购节 暨数字生活节)’이 연이어 개최됨.

- 상하이지역 전자 상거래 플랫폼, 기업, 쇼핑몰은 디지털 제품, 디지털 서비스, 녹색 소비 및 디지털 상권4가지 주요 영역에 중점을 두고 80가지 이상 다양한 소비 촉진 활동을 펼침.

 

상하이시 통계에 따르면, 20241분기 상하이 소비재 소매 총액은 4,6143,500만 위안으로 전년 동기 대비 0.1% 증가함.

- 규모 이상 비점포 소매 판매는 9.5% 증가했으며, 그중 규모 이상 온라인 소매 판매는 8.3% 증가함.

 

상하이 주요 전자 상거래 기업 통계에 따르면, 1분기 전자 상거래 거래액은 8,9789,000만 위안으로 전년 동기 대비 12.7% 증가함.

- 상무부 비즈니스 빅데이터에 따르면, 1분기 온라인 소매 판매량은 3,6145천만 위안으로 전년 동기 대비 17.2% 증가하였으며 전국 비중의 11%를 차지함.

 

2024428일 상하이 온라인 쇼핑 상인 연합회(上海市网购商会)‘2024 상하이 솽핀 온라인 쇼핑 축제 및 디지털 라이프 페스티벌개막식에서 메이크업, 스킨케어, 의류, 케어, 애완동물, 가구, 모자, 식품, 음료 및 기타 인기 분야를 포함하는 ‘2023년 상하이 온라인 신규 소비 브랜드 TOP 50’을 선정 발표함.

- TOP 50 순위권 주요 키워드는 건강, 에스테틱, 위에지(悦己, 자신을 위한 소비), 환경 보호, 궈차오(国潮, 애국소비) 등이며 연간 매출 1억 위안 이상인 브랜드 비율은 88%, 10억 위안 이상인 브랜드 비율은 18%로 조사됨.

- 브랜드 특허 수는 2,000개로 전년 동기 대비 41% 증가하였고 해외 브랜드 수는 34%를 차지함.

 

2024428일 상하이 황푸구(黄浦区)국제소비중심도시 디지털화 시범지구 (国际消费中心城市数字化示范区)’ 칭호를 수여함.

 

상하이 시정부는 라이브 실시간 판매, 생활 서비스, 스포츠 서비스, 문화·관광 서비스, 자동차 서비스 등에 중점을 두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일 예정임.

- 또한 디지털 비즈니스, 여행·문화·스포츠의 일체화를 촉진하고 통합형, 몰입형, 대화형, 체험형 소비 형태를 확산하고 디지털 위안화 우대 마케팅을 확대할 예정임.

 

<출처: 线上销售增长明显品牌出海趋势加强上海数字消费发力. 2024. 4.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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