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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 2023년 산둥성 소비 규모와 물가

  • 등록일

    2024-11-25

2023년 산둥성의 사회소비품 판매총액은 3조 6,141.8억 위안으로 전년 대비 8.7% 증가했음.

- 이 중 외식업 수입은 4,345.5억 위안으로 19.9% 증가했으며, 상품 판매총액은 3조 1,796.3억 위안으로 7.4% 증가했음.

- 도시와 농촌의 소비품 판매총액은 각각 3조 362.0억 위안, 577.9억 위안으로 8.6%, 9.5% 증가를 기록함.



산둥성의 일정 규모 이상의 단위 상품 소매액의 전년 대비 증가율은 곡물·식품 9.9%, 음료 6.1%, 주류·담배 19.9%, 의류·신발·섬유제품 17.6%, 금은보석 11.3%, 생활용품 10.1%, 의약품 7.9%, 통신기기 13.8%, 석유 및 석유제품 5.9%, 자동차 10.6%로 집계됨.


온라인 소매액은 7,728.5억 위안으로 전년 대비 11.0% 증가했음. 이는 사회소비품 소매총액의 18.6%를 차지하며 전년 대비 0.7%p 증가한 것으로 나타남.

- 이 중 실물 상품의 온라인 소매액은 6,723.1억 위안으로 8.6% 증가했음.


2023년 산둥성의 연간 주민 소비자물가지수(CPI)는 전년 대비 0.1% 상승했음.

- 이 중 소비재 가격은 0.3% 하락, 서비스 가격은 0.9% 상승, 식품 가격은 0.4% 하락, 비식품 가격은 0.2% 상승했음.


농산물 생산자 가격은 1.0% 상승, 산업 생산자 출하 가격(PPI)은 3.5% 하락, 산업 생산자 구매 가격은 3.0% 하락했음.




<출처: “2023年山东省国民经济和社会发展统计公报” 山东省统计局. 2024. 3.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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