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버튼

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관광] 중국 FIT 관광객 유형과 추세

  • 등록일

    2015-05-11

2015년 4월 14일 중국 여행사이트 마펑워(蚂蜂窝)와 중국청년여행사(中青旅)가 공동으로《개별자유여행행태분석레포트(自由行用户行为分析报告(2014-2015))》를 발표
- 마펑워의 빅데이터를 활용한 보고서에서는 2014-2015년 중국의 FIT시장과 특징 및 발전추세를 분석

 

2014년 중국의 FIT 관광객은 남녀비중은 남성이 43.3%, 여성이 56.7%임
- 한국, 일본, 홍콩, 마카오로의 해외쇼핑여행은 여성이 주를 이루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임
- 섬 여행의 남녀 비중은 비슷한 수준임

FIT 관광객들의 연령을 살펴보면 20~35세가 압도적으로 많음
- 2014년 20세 이하 비중은 13%, 20~35세 57%, 35~50세 25%, 50세 이상은 5%로 나타남

 

연령별 여행상품 선호 특징에 따른 맞춤형 여행상품 개발이 필요함

최근 중국인의 여행목적은 단순 관광이 아닌 다양한 목적으로 발전, 개인 기호에 맞춰 일정을 계획하는 등 개성화가 뚜렷함
- 단순 관광 24%, 쇼핑 15%, 촬영 11%, 맛집 10%, 수집 8%, 애니메이션 7%, 영화 7%, 운동 6%, 캠핑 6%, 그림 6%임

<출처: 蚂蜂窝(2015), 自由行用户行为分析报告(2014-2015)>

공공누리 제4유형 마크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확인

아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