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버튼

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산업] 중국 미디어산업

  • 등록일

    2015-06-05

중국 칭화대학교(清华大学) 신문방송학원은 2015년 5월 9일 《미디어보고서: 중국 미디어산업발전보고(2015)》를 발표
- 2014년 전국 미디어산업 총생산은 11,361.8억 위안으로 1조 위안을 초과, 전년대비 15.8% 증가함

인터넷 등 새로운 매체의 발전으로 미디어산업이 빠르게 발전하고 있음
- 현재 중국의 미디어산업 규모는 여전히 작은 편으로 GDP 공헌율이 1.5%에 불과하지만, 최근 두 자릿수의 성장률을 지속해오고 있음

 

방송광고, 영화 광고, 도서판매, 인터넷광고 등과 관련된 수입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음

TV광고 시장은 2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기록하고 있음
- 반면 신문발행 수입은 2014년 15% 하락, 4년 연속 큰 하락세롤 보임

인터넷광고 수입과 인터넷 게임 수입이 크게 증가함
- 2014년 인터넷광고 수입은 1,500억 위안으로 처음으로 TV광고 수입을 앞지름

<출처: 传媒蓝皮书:2014年中国传媒产业总值首次破万亿元大关(图), 人民网, 2015-05-11>

공공누리 제4유형 마크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확인

아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