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웨이하이 소비경제 규모·추이
- 등록일
2017-03-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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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회소비품 판매총액
2015년 웨이하이의 사회소비품판매총액은 1,311.6억 위안으로 전년 대비 11% 증가함
- 도시와 농촌별 소비총액은 도시의 소비가 1,087.6억 위안으로 10.2% 증가, 농촌은 224억 위안으로 14.9% 증가함
업종별 소비는 소·도매업의 소비가 가장 많은 1,179.8억 위안으로 10.5% 증가, 숙박 및 요식업 소비는 131.89억 위안으로 15.6% 증가함
상품별 소비는 일상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상품은 대부분 증가하였으며, 그 중 일용품류 17.5%, 화장품류 14.2%, 의약품류 11.7%, 전자출판물 및 음반·영상물 제품 27%, 통신기기 18.1% 증가함
■ 주민생활
웨이하이 주민들의 생활수준은 2000년대 이후 빠른 속도로 높아지고 있음
- 웨이하이의 1인당 가처분소득은 2002년 약 9,390위안에서 2015년 36,336위안으로 약 4배가량 증가
- 소비성지출 역시 2002년 6,715위안에서 2015년 23,525위안으로 약 3.5배 증가
- 소득 대비 소비 수준인 소비 성향 지표는 2002년 웨이하이 주민들은 소득의 71.5% 이상을 소비한 반면, 현재는 약 65% 수준임
<출처>
1. 威海市统计局(2016), 『威海统计年鉴 2016』
2. 威海市统计局(2016), ‘威海市2015年国民经济和社会发展统计公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