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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중국 온라인 소매시장의 성숙화

  • 등록일

    2017-08-07

상무부의 유통기업 모니터링 데이터에 따르면 2016년 편의점, 쇼핑센터, 마트의 판매액이 전년대비 각각 7.7%, 7.4%, 6.7%씩 증가함
- 전문점, 백화점의 증가율은 각각 3.1%, 1.3%씩 증가했지만, 백화점의 증가폭은 2.1%p 하락함

 


중국의 온라인 소매시장은 성숙단계에 접어들었으며 안정적인 증가세롤 보이고 있음
- 인터넷 소매기업 간 경쟁은 제품의 품질 개발, 서비스 수준 향상, 상품의 체험 서비스 다각화 등으로 변화되고 있음

2016년 중국의 온라인 소매총액은 51,556억 위안으로 전년대비 26.2% 증가함
- 그 가운데 실물상품의 온라인 소매액은 41,944억 위안으로 25.6% 증가했지만 전년대비 6%p 하락함
- 소비품판매총액 가운데 실물상품 온라인 소매액 비중은 12.6%로 전년대비 1.8%p 중가함

 

<출처: 商务部(2017), 『中国零售行业发展报告』>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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