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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중국 수입식품 오프라인 소비 현황

  • 등록일

    2018-01-29

온라인 쇼핑이 주를 이루는 가운데 오프라인을 통한 수입식품 소비비중은 17%에 달함

오프라인 수입식품 소비자의 주 구매처는 대형마트 66%, 수입식품 전문점 56%, 고급 수입 마트 48%, 직접/지인 해외 구입 43%, 백화점 30%, 편의점 21%로 집계됨

- 본 조사는 중국의 1선 도시 소비자를 중심으로 이루어져 오프라인으로 수입식품 구매가 비교적 용이한 것으로 판단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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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수입식품 소비자의 오프라인 구매 이유는 ‘품질보장’과 ‘실물을 보고 직접 고를 수 있음’이 각각 40%, 37%로 가장 많이 답함

- 또한 A/S와 구매처에서의 보장, 가까운 거리에 위치한 구매처, 다양한 종류, 가격 할인, 지인 추천 등의 이유로 오프라인 소비를 선호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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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입식품의 오프라인 소비자의 온라인으로 구매시 우려되는 사항으로는 낮은 품질 32%, 가품 우려 30%, A/S가 보장되지 않음 30%로 나타남 

- 또한 느린 배송과 통관, 식품 안전, 온라인상의 설명과 실물이 일치하지 않음, 해외브랜드에 익숙하지 않음, 배송 중 파손, 짧은 유통기한 등과 같은 이유로 오프라인 구매를 선호하는 것으로 보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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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中国进口食品消费研究白皮书, 艾瑞咨询, 2017-12-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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