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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중국 공유경제 시장 현황

  • 등록일

    2018-03-26

2018년 2월 중국국가정보센터(国家信息中心)는 중국인터넷협회와 공동으로《중국공유경제발전연도보고(2018)》을 발표

2017년 중국의 공유경제시장 규모는 49,205억 위안으로 전년대비 47.2% 증가함

중국의 공유경제 가운데 금융 공유영역의 시장규모는 28,264억 위안으로 57.4%의 비중을 차지함

비금융 공유영역인 생활서비스는 13,214억 위안으로 26.9%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생산능력은 4,120억 위안(8.4%), 교통은 2,010억 위안(4.1%) 순으로 나타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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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의 공유경제 구조는 금융 공유 비중은 감소하고, 비금융 공유 비중이 증가하면서 점차 업그레이드되고 있음

- 비금융 공유 시장 비율은 2016년 37.6%에서 2017년 42.6%로 5%p 증가한 반면 금융공유 시장비율은 5%p 하락함

공유경제의 분야별 증가추세는 지식기술, 생활서비스, 주택공유가 각각 전년대비 126.6%, 82.7%, 70.6%의 증가율을 보이며 빠르게 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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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 중국의 공유경제 융자 규모는 2,160억 위안으로 전년대비 25.7% 증가함

- 그 중 교통, 생활서비스, 지식기술의 융자규모는 각각 1,072억 위안, 512억 위안, 266억 위안으로 전년대비 53.2%, 57.5%, 33.8% 씩 증가함

2017년 세계 10대 벤처투자 중 중국기업이 5개에 달함

- 2017년 디디추싱(滴滴出行)은 55억 달러의 투자금을 유치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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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国家信息中心(2018), 《中国共享经济发展年度报告》>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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