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버튼

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산업] 해외 전자상거래 판매 사이트 및 상품

  • 등록일

    2019-02-25

중국 해외 전자상거래 기업의 주요 판매 사이트는 아마존, 이베이, 알리익스프레스, wish, shopee 등이 있음

- 해외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인 아마존의 이용이 가장 많음

- 반면, 기업의 개별 홈페이지를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경우가 가장 적음

24741.png

수출 전자상거래 기업의 주요 수출 상품 비중은 전자제품이 36.60%로 가장 높음

- 전자제품 다음으로 판매가 많은 상품은 3C 컴퓨터(Computer), 통신(Communication), 가전제품(ConsumerElectronics)

부품이 21.88%, 가구 12.09%, 의류 및 패션잡화 10.18%, 쥬얼리 1.10% 순으로 나타남 

24742.png

해외 전자상거래를 통한 상품 배송 소요시간 비중은 7일 이상이 41.57%로 가장 높고, 2~3일 14.23%, 1~2일과 3~5일 13.48% 순임 

- 주 배송수단은 우체국 EMS와 중국 택배회사의 해외배송 서비스임

24743.png

<출처: 易观(2019), 《中国跨境出口电商发展白皮书2018》>

공공누리 제4유형 마크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확인

아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