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해외 전자상거래 판매 사이트 및 상품
- 등록일
2019-02-25
첨부파일
중국 해외 전자상거래 기업의 주요 판매 사이트는 아마존, 이베이, 알리익스프레스, wish, shopee 등이 있음
- 해외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인 아마존의 이용이 가장 많음
- 반면, 기업의 개별 홈페이지를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경우가 가장 적음
수출 전자상거래 기업의 주요 수출 상품 비중은 전자제품이 36.60%로 가장 높음
- 전자제품 다음으로 판매가 많은 상품은 3C 컴퓨터(Computer), 통신(Communication), 가전제품(ConsumerElectronics)
부품이 21.88%, 가구 12.09%, 의류 및 패션잡화 10.18%, 쥬얼리 1.10% 순으로 나타남
해외 전자상거래를 통한 상품 배송 소요시간 비중은 7일 이상이 41.57%로 가장 높고, 2~3일 14.23%, 1~2일과 3~5일 13.48% 순임
- 주 배송수단은 우체국 EMS와 중국 택배회사의 해외배송 서비스임
<출처: 易观(2019), 《中国跨境出口电商发展白皮书2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