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버튼

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산업] 중국 온라인 대형 가전 시장 현황

  • 등록일

    2019-03-25

2018년 중국의 온라인 평면TV 판매액은 586억 위안으로 전년대비 8.12% 증가했고, 판매량은 2,311만 대로 18.9% 증가함

최근 디스플레이 가격이 꾸준히 하락하고 TV 수요가 줄어들면서 제조사들의 가격전쟁이 시작됨

- 또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대형 TV와 스마트 기능으로 집중되면서 자연스럽게 산업 업그레이드되고 있음

24931.png

2018년 중국의 온라인 에어컨 시장은 2017년만큼은 아니지만 여전히 온라인시장에서 가장 잘 팔리는 대형가전으로 총 2,505만 대, 829억 위안의 판매기록을 남김

중국 에어컨 시장 가격대 비중은 2,000~4,999위안이 73.7%로 집중되어 있음

- 특히 2,000~2,499위안 가격대의 에어컨이 전체 판매액의 20.3%를 차지하고 있음

2018년 중국 온라인 냉장고 시장의 특징은 중국 브랜드의 강세로 삼성과 LG가 브랜드 상위 10위에서 밀려남

- 중국 주요 냉장고 브랜드는 하이얼(海尔), 메이디(美的), 롱성(容声), TCL, 캉지아(康佳) 등이 있음

중국의 온라인 세탁기 시장은 8kg 이상 제품의 판매액 비중이 76.5%, 가격대는 2,999위안 이하가 81.6%로 나타남

24932.png

<출처: 工业和信息化部赛迪研究院(2019), 《2018年家电网购分析报告》>

공공누리 제4유형 마크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확인

아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