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국 온라인 대형 가전 시장 현황
- 등록일
2019-03-25
첨부파일
2018년 중국의 온라인 평면TV 판매액은 586억 위안으로 전년대비 8.12% 증가했고, 판매량은 2,311만 대로 18.9% 증가함
최근 디스플레이 가격이 꾸준히 하락하고 TV 수요가 줄어들면서 제조사들의 가격전쟁이 시작됨
- 또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대형 TV와 스마트 기능으로 집중되면서 자연스럽게 산업 업그레이드되고 있음
2018년 중국의 온라인 에어컨 시장은 2017년만큼은 아니지만 여전히 온라인시장에서 가장 잘 팔리는 대형가전으로 총 2,505만 대, 829억 위안의 판매기록을 남김
중국 에어컨 시장 가격대 비중은 2,000~4,999위안이 73.7%로 집중되어 있음
- 특히 2,000~2,499위안 가격대의 에어컨이 전체 판매액의 20.3%를 차지하고 있음
2018년 중국 온라인 냉장고 시장의 특징은 중국 브랜드의 강세로 삼성과 LG가 브랜드 상위 10위에서 밀려남
- 중국 주요 냉장고 브랜드는 하이얼(海尔), 메이디(美的), 롱성(容声), TCL, 캉지아(康佳) 등이 있음
중국의 온라인 세탁기 시장은 8kg 이상 제품의 판매액 비중이 76.5%, 가격대는 2,999위안 이하가 81.6%로 나타남
<출처: 工业和信息化部赛迪研究院(2019), 《2018年家电网购分析报告》>