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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중국 온라인 가전 시장 특징

  • 등록일

    2019-03-25

중국인들의 소비수준 향상으로 가전 제품의 고급화, 다양화로 TV를 제외한 냉장고, 에어컨, 세탁기의 가격이 전체적으로 인상되었음

2018년 온라인으로 판매한 3,000위안 이상의 가전제품 비중은 전체 판매액의 48.1%에 달함

- 이는 2017년 38.2%보다 약 10%p 증가한 수치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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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의 2018년 주요 전자플랫폼 판매액 비중은 징둥(京东) 60%, 티몰(Tmall, 天猫) 28%, 쑤닝이거우(苏宁易购) 11%, 기타 1%로 나타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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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지우링허우(90년대생)와 링링허우(00년대생)의 온라인 소비가 증가하고 있지만, 가전제품 온라인 구매에 있어서는 빠링허우(80년대생)가 가장 큰 소비력을 보임

온라인 가전 시장에서 리우링허우(60년대생)의 구매 비중이 2017년 3%에서 2018년 6%로 증가하여 주목할 만함

- 링링허우의 가전 소비는 휴대전화와 디지털 제품에 집중되어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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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工业和信息化部赛迪研究院(2019), 《2018年家电网购分析报告》>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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