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국의 온라인 가전 시장 규모
- 등록일
2019-03-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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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공업정보화부(工业和信息化部)의 리서치 기관인 싸이디연구원(赛迪研究院, CCID)은 2019년 2월 25일 《2018년 가전 온라인 쇼핑 분석 보고(2018年家电网购分析报告)》를 발표함
- 《보고》에서는 2018년 중국의 온라인을 통한 가전제품 B2C 거래시장을 분석함
- 가전제품은 TV, 냉장고, 에어컨, 세탁기, 정수기, 주방 후드, 식기세척기, 공기청정기, 청소기, 휴대전화, 태블릿 등을 포함
2018년 중국의 사회소비품판매총액은 38조 위안이며, 그중 온라인시장은 9조 위안으로 전년대비 23.9% 증가율을 기록했음
중국의 B2C 온라인 가전 시장 규모는 5,796억 위안으로 전년대비 17.5% 증가했음
그중 4대 전자기기의 온라인 거래액은 2,085위안으로 19.4% 증가함
- 평면TV 586억 위안, 에어컨 829억 위안, 냉장고 360억 위안, 세탁기 310억 위안임
소형 가전제품인 공기청정기, 주방기기, 정수기 등의 온라인 시장 규모는 1,060억 위안으로 전년대비 39.5% 증가했으며, 휴대전화와 태블릿은 2,620억 위안으로 9.2% 증가했음
<출처: 工业和信息化部赛迪研究院(2019), 《2018年家电网购分析报告》>