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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중국 숏 비디오·라이브 방송 사용자 수

  • 등록일

    2019-06-10

2018년 숏 비디오 플랫폼 사용자 규모는 6.48억 명으로 전체 인터넷 사용자의 78.2%를 차지함

중국의 대형 숏 비디오 플랫폼은 틱톡(TikTok, 抖音), 콰이서우(快手)가 있음

- 틱톡은 15초의 짧은 영상을 직접 촬영하고 편집해 자신만의 영상을 만들어 SNS로 공유하고 즐기는 APP임

- 국내 이용자 수는 320만 명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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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중국의 라이브 방송 플랫폼 사용자 수는 3.97억 명으로 전년대비 7.7% 감소했고, 사용률은 47.9%로 6.8%p 감소하며 전체적인 하락세를 보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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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의 스마트TV 보급률이 점차 확대되고 있어 2018년 36% 수준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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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1. 2019中国网络视听发展研究报告发布 网络视频用户达7.25亿, AsiaOTT, 2019-05-27

2. 《2019中国网络视听发展研究报告》发布 2018年中国网络视听行业呈现12大特点及趋势, 人民网, 2019-05-28

3 '광고 뺀 15초 동영상' 틱톡…해외서 유튜브 제쳤다, 한국경제, 2019-05-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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