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버튼

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산업] 중국인의 스마트폰 사용 시간

  • 등록일

    2019-06-10

2019년 5월 27일 중국인터넷영상음악프로그램서비스협회(中国网络视听节目服务协会, CIAVC)는 《중국 인터넷 영상·음악 발전 연구 보고(中国网络视听发展研究报告) 2019년 》을 발표하여 영상·음악 산업의 발전 현황과 특징 및 추세를 분석함

2018년 12월 한 달간 중국인의 스마트폰 일평균 사용 시간은 5.69시간(341.2분)으로 2017년 12월 대비 62.9분 증가함

- 숏 비디오의 등장으로 스마트폰 사용 시간이 크게 늘어남

2541.png

유형별 사용 시간 비중은 숏 비디오가 33.1%로 가장 높고, 웨이신 등 인스턴트 메시지 18.6%, 뉴스 9.7%, 쇼핑 5.1%, 게임 4.7%, 웨이보 등 SNS 4.1% 순으로 나타남

25412.png

<출처>

1. 2019中国网络视听发展研究报告发布 网络视频用户达7.25亿, AsiaOTT, 2019-05-27

2. 《2019中国网络视听发展研究报告》发布 2018年中国网络视听行业呈现12大特点及趋势, 人民网, 2019-05-28

공공누리 제4유형 마크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확인

아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