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버튼

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산업] 중국 신선 식품 및 마트 배달 시장

  • 등록일

    2019-08-26

2018년 중국의 신선 식품 전자상거래 시장 규모는 1,847.6억 위안으로 전년대비 41.2% 증가함

최근 중국인의 신선 식품 품질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면서, 유통기한이 짧고 쉽게 상하는 식품의 배송 수요가 증가해 배송 시간, 배송 서비스 품질 등의 소비자 요구가 높아짐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융합으로 신선 식품을 제공하는 방식이 다양화됨 

- 소비자들의 신선 식품 소비 방식은 단순 온라인 구매에서 신선 식품 시장, 마트, 편의점, 음식점 등으로 공급처가 다양해짐

- 따라서 즉시물류 기업의 배송 영역의 가능성과 주문량이 증가함

35941.png

2013년까지 대부분 소비자의 마트 소비는 오프라인에서 이루어졌고, 마트는 단순한 소비 장소가 아닌 오락과 사교 활동의 장소로 이용되었음

- 그러나 인터넷기업의 지역 생활 서비스 제공으로 마트 배달이 큰 인기를 얻으며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떠오름

2018년 중국의 마트 배송 O2O 시장 규모는 507.9억 위안으로 전년대비 152.5%의 증가했으며 2020년 규모는 1,404억 위안으로 예상됨

35942.png

<출처: 艾瑞(2019), 「中国即时物流行业研究报告」>

공공누리 제4유형 마크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확인

아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