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버튼

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사회] Z세대의 소비 및 APP 사용

  • 등록일

    2019-09-30

Z세대는 중국 소비시장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음

- 중국에서는 ‘직장인은 빈곤을 감추고, 대학생은 부를 감춘다’라는 말이 있음

조사 결과 Z세대의 월 가처분소득은 3,501위안으로 높은 편이며, 월세에 대한 부담이 없음

35%의 Z세대 대학생은 다양한 수입원이 있는 것으로 나타남

- Z세대 대학생의 수입으로는 교외 아르바이트가 67%로 가장 많고, 부모님의 용돈 54%, 근로 장학금 40%, 장학금 34% 등으로 집계됨

Z세대의 주요 소비 품목은 화장품, 액세서리, 의류, 컴퓨터 등임

26141.png

Z세대는 모바일세대로 오프라인보다 온라인에서 그들의 취향과 선호를 뚜렷하게 볼 수 있음

Z세대의 APP 사용을 살펴보면, 보정 카메라와 SNS APP의 사용 비중이 가장 많고, 자동차와 키즈 분야에 관심이 가장 적은 것으로 나타남

26142.png

<출처: Mob研究院(2019), 《Z世代大学生图鉴》>

공공누리 제4유형 마크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확인

아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