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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 “한 도시, 두 공항” 균형 발전 방안

  • 등록일

    2019-10-14

중국민용항공국(中国民用航空局)은 2018년 12월 28일 《베이징다싱국제공항운항 및 “한 도시, 두 공항” 항공편 시간 자원 배치방안(北京大兴国际机场转场投运及“一市两场”航班时刻资源配置方案)》과 《베이징 “한 도시, 두 공항” 운항 기간 자원 협조 방안(北京“一市两场”转场投运期资源协调方案)》을 발표함

중국민용항공국의 두 개의 방안은 베이징 다싱국제공항과 서우두국제공항의 균형 발전을 위한 정책으로 두 공항의 물동량을 분산하여 공항 처리능력 향상을 목표로 함

2019년 다싱과 서우두국제공항의 예상 여객 수는 350만 명, 9,305만 명에서 2025년 각각 7,200만 명, 8,200만 명으로 분산할 계획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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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이징 시정부는 2017년 발표한 「베이징도시총체계획(北京城市总体规划)(2016~2035년)」에서 베이징수도국제공항임공경제구와 베이징신공항임공경제구의 건설 추진 내용을 포함함

베이징서우두국제공항임공경제구는 베이징의 수도국제공항 기능을 개선하고, 세계적인 항공 허브 건설을 목표로 함

다싱국제공항 인근지역에 베이징신공항임공경제구를 건설하여 과학기술 연구개발, 해외 전자상거래, 금융 서비스 등 첨단 서비스업을 순차적으로 발전한다는 계획임

- 또한 항공물류, 과학기술 혁신, 서비스보장을 3대 기능으로하는 국제화, 첨단화, 서비스화된 임공경제구 조성을 계획함


<출처>

1. “北京大兴国际机场乘机攻略,你关心的全在这里”, 新华网, 2019-09-25

2. 北京市人民政府(2017),「北京城市总体规划(2016年—2035年)」

3. 中国民用航空局(2018a), 《北京大兴国际机场转场投运及“一市两场”航班时刻资源配置方案》

4. 中国民用航空局(2018b), 《北京“一市两场”转场投运期资源协调方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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