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버튼

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산업] 중국 게임 시장의 확대

  • 등록일

    2019-10-28

최근 모바일 게임 플랫폼의 빠른 발전으로 웹 게임 규모는 지속적으로 축소되고 있음

- 웹 게임의 주 사용자는 30대로 전체 사용자의 52% 비중을 차지함

지역별 웹 게임 사용자 분포는 저장성이 가장 많고, 광둥, 장쑤, 산둥, 장시 순임

- 성별 웹 게임 사용자는 남성이 88%, 여성 12%임

26341.png

세계 최대 온라인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Steam)의 2013년 등록된 중국어 지원 게임은 79개였으나, 2018년 1,657개로 20배 가까이 증가함

26342.png

중국의 PC 게임과 모바일 게임 플랫폼의 대형화에 비해, 싱글플레이어 게임 시장 규모는 점차 줄어들었으나, 독특하고 참신한 플레이로 중소형 개발사들이 주목하고 있는 분야임

중국 IT 기업 텐센트(Tencent)가 운영하는 게임 유통 플랫폼 위게임(WeGame)과 스팀의 PC 싱글플레이어 게임 판매 현황을 살펴보면, 2018년 판매된 중국산 싱글플레이어 게임은 180여개로 전년대비 180% 증가함

2018년 다운로드 건수가 가장 많은 중국산 싱글플레이어 게임은 ConchShip Games의 The Scroll of Taiwu(太吾绘卷, 태오회권)로 어드벤처 롤플레잉 게임임

- 다운로드 건수는 100만 건 이상으로, 6,800만 위안 이상의 수입을 기록함

26343.png


<출처: 数读2018年中国游戏产业“成绩单”, 新华网, 2019-09-03>

공공누리 제4유형 마크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확인

아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