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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중국 프랜차이즈 점포 증가

  • 등록일

    2019-11-25

최근 중국의 소매기업 영업 방식은 고객 중심의 체험형 매장 운영으로 변화하고 있음

- 이와 함께 경영 모델 혁신과 매장 내 스마트 기술을 활용한 운영 시스템을 구축함

그중 지역 생활 서비스업의 발전으로 편의점, 마트 등의 지역 상업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음

- 2018년 편의점과 마트 판매액의 전년대비 증가율은 각각 8.3%, 4.3%를 기록했고, 브랜드 샵, 전문 매장, 백화점, 대형마트는 각각 6.7%, 5%, 1.9%, 3.8% 증가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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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중국 100대 프랜차이즈 기업의 판매 규모는 2.4조 위안으로 전년대비 7.7% 증가했고, 전체 사회 소비품 판매액의 6.3%의 비중을 차지함

100대 프랜차이즈 점포 수는 13.8만 개로 전년대비 16% 증가했고, 그중 온라인 판매 서비스의 증가율은 55.5%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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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商务部(2019), 《中国零售行业发展报告》>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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