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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2019년 중국의 소비 경제 키워드

  • 등록일

    2020-01-13

▣ 야간경제

야간경제는 저녁 6시에서 다음날 새벽 6시까지 발생하는 쇼핑, 식사, 오락, 휴식 등의 서비스에 소비하는 경제활동을 말함.

야간경제는 문화산업의 활발한 소비, 인프라시설 사용률 증가, 일자리 창출, 관광시간 연장, 소비수준 향상,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하며 도시 소비의 블루오션으로 주목받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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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라이브방송 상품판매

2019년 중국의 최대 쇼핑 이벤트 기간인 광군절(11월 11일) 라이브방송을 통한 상품판매가 폭발적인 판매량을 기록함.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타오바오(淘宝), 징둥(京东)과 숏 비디오·라이브 방송 플랫폼인 콰이서우(快手), 틱톡(TikTok, 抖音), 모구지에(蘑菇街)를 통한 크리에이터 왕홍의 상품 판매는 새로운 마케팅으로 시도되었음.

11월 11일 라이브방송을 통해 티몰(Tmall)은 2시간 동안 148개 브랜드가 억 위안의 판매액을 기록했고, 타오바오는 9시간 동안 백억 위안의 거래액을 달성함.

라이브방송 전자상거래는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으며, 이러한 쇼핑 마케팅은 해외 직구에도 활발하게 적용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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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1. “2019年这些“经济热词”你都知道吗?”, 新华网, 2019-12-31

2. 유다형(2019), “중국의 야간 경제”, 『최신중국동향』.2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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