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버튼

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사회] 중국인 건강용품 소비 현황

  • 등록일

    2020-02-24

2019년 주요 전자상거래 플랫폼의 건강용품 거래액은 452.6억 위안으로 전년대비 26.4% 증가함.

온라인을 통한 건강용품 구매자의 나이는 80%가 26~45세에 집중되어 있고, 66.1%가 기혼자이며, 90.3%가 고·중소득자에 속함. 

가정용 건강용품으로 가장 많이 검색된 상품은 혈압계로 연간 검색량은 200만 건임.

2019년 중국의 건강의료기기 거래액 순위는 혈당측정기, 산소발생기, 혈압계, 휠체어, 건강기기(안마기, 족욕기 등) 순

27131.jpg

2019년 피로회복제 구입이 가장 많은 지역은 베이징, 광둥, 상하이, 충칭, 장쑤 순이고, 건강용품 중 피로회복제 구입 비중이 높은 지역은 톈진, 충칭, 후베이, 허난, 푸젠 순으로 나타남.

가정용 건강의료기기의 주 소비층은 26~45세로 나타났으나, 지우링허우(90년대 생) 이용자가 증가하고 있고, 가정 내에서 건강의료기기의 관리자 역할을 함.

- 가정용 건강의료기기는 자동 감지, 고화질 디스플레이 화면 등의 기능 추가로 점차 스마트화되고 있음.

27132.jpg

<출처>

易观(2020). 「2019年中国大健康消费发展白皮书」

艾瑞咨询(2020), 「2019中国医疗健康消费金融市场发展专题分析」

공공누리 제4유형 마크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확인

아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