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국인 화장품 구매 품목과 태도
- 등록일
2021-07-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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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인이 평소 가장 많이 사용하는 스킨케어 종류는 클렌징폼이 73%로 가장 많았으며, 마스크팩과 로션이 각각 55.2%와 50.2%로 그 뒤를 이음.
- 클렌징폼은 저렴한 가격과 뚜렷한 효과, 쉽게 구매할 수 있어 소비자 대부분이 만족함.
그밖에, 소비자 생활 수준 향상에 따라 세안 후 피부관리 제품인 마스크팩과 로션 등 사용이 증가하고 있음.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6대 스킨케어 중 클렌징과 로션, 에센스의 주 소비층은 30대임.
- 30대는 안티에이징 효과와 항 피로 효과를 가진 영양분이 풍부한 로션과 에센스를 선호함.
- 마스크팩과 자외선 차단제, 스킨의 주 소비층은 20대 후반으로 조사됨.
▣ 중국 소비자 화장품 구매 태도
최근 많은 중국 소비자는 화장품 후기 공유 플랫폼에서 정보를 얻고 있으며, 화장품 관련 기업은 이러한 소비자 심리를 활용해 고객을 확보하고 있음.
새롭게 출시된 화장품의 사용 후기를 보고 구매 여부를 결정하겠다고 응답한 비율이 63.7%로 가장 높게 나타남.
- 새로 출시된 화장품을 빨리 사용해보겠다고 응답한 비율은 약 28.9%이며, 관심 없다는 응답자는 7.4%로 나타남.
해외 화장품 브랜드가 포장 디자인, 효과, 지속력 등 3개 지표에서 중국 화장품 브랜드보다 높은 평가를 받음.
- 중국 화장품 브랜드는 가성비, 다양한 구매 채널 등으로 시장 점유율이 점차 제고되고 있으며, 향후 해외 브랜드 사용 소비자들까지 흡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함.
<출처: “2021年中国化妆品用户调研与发展预判研究报告” 腾讯新闻. 2021. 6.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