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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2021년 중국 화장품 시장 현황 및 전망

  • 등록일

    2021-07-12

2021년 5월 31일 아이미디어 리서치(艾媒咨询)는 「2021년 중국 화장품 사용자 조사 및 발전 예측 연구 보고서(2021年中国化妆品用户调研与发展预判研究报告)」를 발표함.

- 보고서는 중국 화장품 산업 전반에 대해 분석하고 2,000여 명을 대상으로 시행한 화장품, 뷰티 트렌드 조사 결과를 담고 있음.


2020년 중국 화장품 시장 규모는 2019년보다 7% 감소한 3,958억 위안이었으나, 2021년 코로나19 확산 진정 등의 영향으로 전년 대비 20.79% 증가한 4,781억 위안에 이를 것으로 전망됨.

- 2023년 화장품 시장 규모는 5,125억 위안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


2020년 세계 화장품 시장 규모는 751억 달러에 달하며, 2025년 시장 규모는 1,696.7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


중국 화장품 생산제조 규모는 6년간 증가세를 보이며 2020년 127만 톤의 생산량을 기록했고, 2021년 199만 톤에 이를 것으로 예상됨.

- 향후 중국은 세계 화장품 업계의 주요 생산지이자 시장이 될 것으로 전망됨.



최근 남성들도 외모 관리에 관심이 늘고 있으며, 메이크업으로 자신의 결점을 보완하는 경우가 증가하고 있음.

- 2016년 45억 위안 규모였던 중국 남성 스킨케어 시장은 2021년 99억 위안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며 여전히 성장잠재력을 가지고 있음.


화장품 구매에 월 200~1,000위안을 지출하는 소비자는 50% 이상이며, 그중 여성 소비자가 500~1,000위안, 남성 소비자는 200~500위안을 소비하는 것으로 조사됨. 

- 여전히 중국 화장품 시장의 주 고객층은 여성이며, 가성비 좋은 중국 브랜드가 시장에 많이 진출하면서 중저가 화장품 쏠림 현상이 두드러지고 있음.

- 저가 화장품(200위안 이하) 주요 고객층은 남성들인 것으로 나타남.



<출처: “2021年中国化妆品用户调研与发展预判研究报告” 腾讯新闻. 2021. 6.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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