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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2021년 상반기 중국 소비시장

  • 등록일

    2021-07-26

2021년 7월 15일 중국국가통계국은 6월 사회소비품 판매총액과 상반기 소비시장에 대한 분석을 발표함.


2021년 상반기 중국의 사회소비품 판매총액은 21만 1,904억 위안으로 전기 대비 23.0% 증가했으며, 2년 평균 증가율은 4.4%임.

- 그 중, 자동차를 제외한 소비품 소매판매는 18조 9,997억 위안으로 22.2% 증가했음.


국가통계국 무역경제국 둥리화(董礼华) 국장은 상반기 중국 소비시장은 중국경제의 안정적인 회복과 함께 빠르게 증가하고 있고 밝힘.

- 상품 소매 판매도 비교적 빠른 증가율을 보였고, 대면 소비 규모도 코로나19 이전으로 회복했으며, 요식업과 오프라인 상점의 경영이 크게 호전됨.



도시의 소비품 판매총액은 18억 4,098억 위안으로 23.3% 증가, 농촌 소비품 판매총액은 2억 7,807억 위안으로 21.4% 증가했음.

- 도시와 농촌의 2년간 평균 성장률은 각각 4.4%, 4%로 집계됨.


소비품 유형별 판매현황을 살펴보면, 상반기 상품 소매판매액은 19억 192억 위안으로 전기 대비 20.6% 증가했고, 요식업 수입은 2억 1,712억 위안으로 48.6% 증가했음.

- 요식업 규모는 2019년 상반기와 같은 수준으로 회복함.




<출처: “2021年6月份社会消费品零售总额增长12.1% 比2019年6月份增长10.0%” 国家统计局. 2021. 7.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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