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버튼

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경제] 2023년 중국 칠석절 소비 동향

  • 등록일

    2023-09-11

2023년 8월 21일 징둥 소비 산업 발전 연구소(京东消费及产业发展研究院)가 발표한 「칠석 소비 관찰(七夕消费观察)」에 따르면 응답자의 55%가 선물, 42%가 홍바오(현금)을 기대한다고 응답함.

- 음력 7월 7일 칠석절(七夕节)은 견우와 직녀 이야기에서 유래된 중국의 발렌타인데이로 남성이 여성에게 선물을 하며 고백하거나 혼인신고를 하기도 하며 정인절(情人节) 이라고도 불림.


칠석절을 어떻게 보내길 기대하냐는 질문에 응답자의 55%는 선물, 42%는 홍바오(현금)를 받고 싶다고 응답함.

- 응답자 30%는 식사 또는 근교 여행을 기대한다고 응답함.



칠석절에 어떤 선물을 받고 싶은지를 묻는 문항에 응답자의 50%가 비싸지 않고 실용적인 선물, 31%는 뷰티 제품, 꽃 등 분위기 있는 선물을 받고 싶다고 응답함.

- 응답자 32%는 선물은 중요하지 않고 마음을 표현이 중요하다고 답함.


응답자 중 여성의 64%가 칠석절에 선물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고, 50%는 서프라이즈 이벤트와 로맨틱한 분위기를 기대한다고 답함.

- 그러나 남성의 경우 63%는 바쁜 생활과 일 때문에 칠석절을 자주 잊어버린다고 응답함.

- 응답자 중 여성 59%는 감동적인 선물을 기대했지만, 정작 남성 60%는 무엇을 사야 할지 모르겠고 잘못 샀다가 원망받을까 두렵고, 선물은 샀지만 원치 않은 선물을 사는 경우가 많았다고 답함.


칠석절을 앞두고 화장품 세트가 22%로 가장 많이 팔렸고 립스틱, 향수, 남성용 벨트, 에센스가 그 뒤를 이음.

- 또한 선글라스, 해외브랜드 시계, 목걸이의 판매는 전월 대비 약 200% 증가했으며, 금귀걸이와 지갑의 판매 비율은 전월 대비 각각 140%, 86% 증가함.


<출처: ““七夕”消费观察:“00后”最期待被表白,“90后”买走了45%的“表白”礼物“ 羊城晚报. 2023. 8. 21.>

공공누리 제4유형 마크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확인

아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