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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중국 사치품 시장 특징

  • 등록일

    2023-09-25

해외 명품은 중국 현지화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과 한정판 제품을 출시

- 2023년 발렌티노(Valentino)와 디올(Dior)은 중국 춘절 에디션으로 붉은색을 강조한 의류, 구두, 가방, 악세서리 등 다양한 제품을 출시

- 또한, 로에베(LOEWE)는 중국 전통공예를 모티브로 한 가방을 출시했고, 펜디(FENDI)는 중국 이족(彝族) 무형문화자산 전승자와 함께 만든 이족 특색을 담은 가방을 전시회에 선보임.



▣ 중국 사치품 소비자 특징

최근 중국 사치품 소비자의 세 가지 특징은 △ 충성고객, △ Z세대, △ 2선 이하 도시임.

- 충성고객은 사치품시장의 핵심 고객으로 오프라인 구매를 선호함.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가 높아 85%가 지속해서 브랜드 제품을 구매하고, 소장가치가 높은 가방과 주얼리를 선호함.

- Z세대는 1995년 이후 출생자들로 차세대 소비층으로 시장이 주목하고 있음. 이들은 온라인 구매를 선호하고, 중국 현지화된 제품과 온라인 이벤트에 관심을 가짐. Z세대는 온라인 충성고객으로 브랜드 미니앱이나 해외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통해 구매하고, 유행에 민감하게 반응하며 콜라보 제품과 한정판을 선호함.

- 2선 이하 도시 고객의 절반은 브랜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한 구매하고, 나머지 절반은 1선 도시 브랜드 매장에서 방문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남. 2선 이하 도시의 고객 수는 매우 많고, 관심사가 다양해 큰 잠재력을 가진 구매층으로 주목받고 있음.


<출처: 腾讯营销洞察(2023), 「2023年中国奢侈品市场数字化趋势洞察报告」>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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