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보고서

연구개요
● 연구배경
○ 주안미디어문화축제는 타 시‧군과 차별화된 콘텐츠로 2004년부터 14년간 지속되어온 남구의 대표 축제임에도 불구하고 브랜드 인지도 및 콘텐츠 경쟁력은 제자리라는 비판을 받고 있음
○ 이에 주안미디어문화축제의 경쟁력 제고와 브랜드 가치 상승을 위해 국가 문화예술 축제 지정 등을 위한 체계적인 연구가 필요함
● 연구목적
○ 지역문화예술단체와의 상생을 통해 주안미디어문화축제 경쟁력 제고
○ 주안미디어문화축제를 통해 남구의 미디어문화 클러스터와 문화산업진흥지구를 활성화하고 지역문화의 진흥을 도모
○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지역대표공연예술제 지원사업 선정을 위한 주안미디어문화 축제의 차별화된 중기 전략 마련
○ 주안미디어문화축제는 타 시‧군과 차별화된 콘텐츠로 2004년부터 14년간 지속되어온 남구의 대표 축제임에도 불구하고 브랜드 인지도 및 콘텐츠 경쟁력은 제자리라는 비판을 받고 있음
○ 이에 주안미디어문화축제의 경쟁력 제고와 브랜드 가치 상승을 위해 국가 문화예술 축제 지정 등을 위한 체계적인 연구가 필요함
● 연구목적
○ 지역문화예술단체와의 상생을 통해 주안미디어문화축제 경쟁력 제고
○ 주안미디어문화축제를 통해 남구의 미디어문화 클러스터와 문화산업진흥지구를 활성화하고 지역문화의 진흥을 도모
○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지역대표공연예술제 지원사업 선정을 위한 주안미디어문화 축제의 차별화된 중기 전략 마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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