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보고서
.jpg)
연구개요
■ 연구개요
❍ 전기자동차는 기존의 중앙집중식 에너지 인프라를 기반으로 하는 내연기관 자동차와 구별되는 교통수단이며, 전기차 생태계 조성 및 에너지 신산업 창출 등 다양한 사업경제 분야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됨
❍ 공공교통수단은 대규모 구매보급으로 초기수요 확보가 가능하기 때문에 초기 전기차 시장확보를 위한 부족한 충전인프라 기반구축과 전기차 산업의 시장경쟁력을 견인하는데 유리한 수단임
❍ 이 연구는 전기택시 도입을 위한 기술수준 및 법제도 검토, 국내외 전기택시도입사례, 인천시 택시운행특성, 택시 운수사업자(개인/일반) 설문조사, 생애주기비용분석을 통해 정책결정자의 전기택시 사업 불확실성을 줄이는데 연구목적이 있음
- 이 연구는 전기에너지를 100% 동력원으로 하는 순수 전기택시를 대상으로 하며, 수소연료전지 전기택시는 연구대상에서 제외함
❍ 전기자동차는 기존의 중앙집중식 에너지 인프라를 기반으로 하는 내연기관 자동차와 구별되는 교통수단이며, 전기차 생태계 조성 및 에너지 신산업 창출 등 다양한 사업경제 분야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됨
❍ 공공교통수단은 대규모 구매보급으로 초기수요 확보가 가능하기 때문에 초기 전기차 시장확보를 위한 부족한 충전인프라 기반구축과 전기차 산업의 시장경쟁력을 견인하는데 유리한 수단임
❍ 이 연구는 전기택시 도입을 위한 기술수준 및 법제도 검토, 국내외 전기택시도입사례, 인천시 택시운행특성, 택시 운수사업자(개인/일반) 설문조사, 생애주기비용분석을 통해 정책결정자의 전기택시 사업 불확실성을 줄이는데 연구목적이 있음
- 이 연구는 전기에너지를 100% 동력원으로 하는 순수 전기택시를 대상으로 하며, 수소연료전지 전기택시는 연구대상에서 제외함
연구목차
동일 저자 보고서
더보기- 전화번호
- 이메일
- 학위
- 전공 및 담당업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