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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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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물류

개인형 이동수단(PM)의 이용 증가에 따른 인천시의 정책

  • 연구자
  • 발행년도

    2021

  • 연구기간

    2020.11.02 ~ 2021.03.31

  • 연구유형

    정책

연구개요
■ 연구개요

❍ 개인형 이동수단(PM)의 급격한 보급 확대로 개인형 교통수단의 안전사고 증가,전동킥보드의 보행 불편 초래 등과 같은 문제가 발생하고 있어 이에 대한 대책 마련이 필요함

❍ 개인형 이동수단이 일으키는 다양한 문제에도 불구하고 개인형 이동수단이 가지고 있는 긍정적 효과가 있어 개인형 이동수단을 규제의 대상으로 보기보다 적정한 관리를 하면서 효과를 기대할 필요가 있음

❍ 이 연구는 공유형 개인형 이동수단의 증가에 따른 인천시의 정책 방향을 설정하는 것이 목적임
연구목차
[1] 연구의 개요
1. 연구의 배경과 목적
2. 연구의 주요 내용

[2] 개인형 이동수단에 대한 고찰
1. 개인형 이동수단의 개념
2. 개인형 이동수단 관련법과 제도
3. 전동킥보드 관련 이슈

[3]인천시의 현황과 개인형 이동수단 활용성
1. 인천시의 공유 전동킥보드 현황
2. 개인형 이동수단의 활용성

[4] 인천시의 개인형 이동수단 정책 방향
1. 국외 사례
2. 국내 사례
3. 인천시의 정책 방향

[5] 결론과 정책 제언
1. 결론
2. 정책 제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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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연구실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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