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보고서

문화관광
소셜 빅데이터를 활용한 인천시 도시브랜드 분석과 시사점
- 연구자
- 발행년도
2023
- 연구기간
2023.03.01 ~ 2023.08.31
- 연구유형
기획
연구개요
■ 연구 개요
❍ 최근 들어 블로그나 소셜 미디어와 같은 온라인 상의 정보가 도시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관광객들의 의사결정과정에서도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남.
❍ 이에 소셜 빅데이터를 통해 본 인천시 도시브랜드에 대한 인식과 이미지 조사를 통해 인천시 도시브랜드 실태를 분석하고 활용방안을 제안하는 것이 연구의 목적임.
❍ 최근 들어 블로그나 소셜 미디어와 같은 온라인 상의 정보가 도시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관광객들의 의사결정과정에서도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남.
❍ 이에 소셜 빅데이터를 통해 본 인천시 도시브랜드에 대한 인식과 이미지 조사를 통해 인천시 도시브랜드 실태를 분석하고 활용방안을 제안하는 것이 연구의 목적임.
연구목차
[1] 연구개요
1. 연구배경 및 목적
2. 연구범위 및 방법
3. 연구수행체계
[2] 도시브랜드와 빅데이터에 대한 이해
1. 글로벌도시의 이해
2. 도시브랜드의 개념과 구성요소
3. 도시환경변화에 따른 빅데이터 활용
[3]인천시 도시브랜드 분석
1. 인천시 도시브랜드 현황 및 정책동향
2. 인천시 도시브랜드 분석
[4] 결론 및 정책제언
1. 요약 및 결론
2. 정책제언
1. 연구배경 및 목적
2. 연구범위 및 방법
3. 연구수행체계
[2] 도시브랜드와 빅데이터에 대한 이해
1. 글로벌도시의 이해
2. 도시브랜드의 개념과 구성요소
3. 도시환경변화에 따른 빅데이터 활용
[3]인천시 도시브랜드 분석
1. 인천시 도시브랜드 현황 및 정책동향
2. 인천시 도시브랜드 분석
[4] 결론 및 정책제언
1. 요약 및 결론
2. 정책제언
동일 저자 보고서
더보기- 전화번호
- 이메일
- 학위
- 전공 및 담당업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