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버튼

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사회] 2014년 국경절 황금주간 소비패턴 분석

  • 등록일

    2014-10-20

2014년 중국의 황금휴일인 국경절기간 동안 전국 소비시장이 활황세를 보임
상품판매가 급증한 가운데 절약, 건강, 그린, 저탄소가 소비자의 관심사로 떠오름
중국상무부는 10월 1일부터 7일까지 전국 소매시장과 요식업의 실제 판매액이 9,750억 위안으로 전년대비 12.1% 증가했다고 밝힘

새로운 형식의 홍보활동
각종 테마를 주제로 한 판촉행사로 저장성에서는 429행사장에 6,809개 기업이 참여해 큰 판매액을 기록함
웨이신, 웨이보를 활용한 홍보활동으로 젊은 소비자층을 겨냥

판매상품의 특징
이번 황금주간엔 계절의류, 고급보석, 디지털가전기기, 자동차 등의 상품 판매가 급증
허난, 장쑤, 칭하이는 계절의류 판매가 20%이상 증가했으며, 랴오닝은 스마트폰 판매가 전년동기대비 26.4% 증가함
후난성 주저우(株洲) 국경절 자동차박람회에는 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 2,000대의 차량을 판매함
중양절(重阳节, 노인의 날)과 겹친 2014년 국경절기간 보양건강식품, 실버의료기기 등의 판매가 급증함

선풍적인 대중요식 소비
적당한 가격의 가정식요리, 일반적인 뷔페를 선호가 가장 높음
연대(年代)별 특색음식, 향촌 요리, 노인들을 위한 건강식 등 특색 있는 음식점도 인기

다양한 여가활동
중국의 생활수준이 향상됨에 따라 여행, 레저, 독서 등 다양한 방법으로 연휴를 즐기는 사람이 많아짐
고속도로 무료화정책으로 몇몇 구간의 고속도로는 주차장을 방불케함
중양절과 겹친 이번 국경절은 “효도관광”이 크게 늘어 안후이성의 주화산(九华山)은 노인단체관광과 가족단위 관광객들로 크게 붐빔
연휴기간 동안 전국각지에서는 독서대회 및 각종 스포츠대회가 열림

결혼시장 성업
중국의 긴 연휴기간은 결혼이 많이 이루어지는 기간으로 각 지역의 결혼식 연회장은 신혼부부와 하객들로 넘쳐남
톈진에서는 황금주간 동안 결혼식 연회장에 30여 만 테이블이 준비되었고, 연회수입이 5.6억 위안에 달한다고 밝힘
이와 맞물려 톈진 내 백화점의 고급보석 판매량이 동기대비 40%이상 증가함

<출처: 2014年 “十一”黄金周市场稳定繁荣 大众消费唱主角, 商务部新闻办公室, 2014-10-07>

공공누리 제4유형 마크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확인

아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