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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광] 중국 FIT 관광객 정보수집 및 상품구입 경로

  • 등록일

    2015-05-11

여행 출발 전 여행지에 대한 결정은 친구 등 지인의 추천이 38%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함
- 이외에도 인터넷 검색 및 블로그 26%, 인터넷 광고 22%, 오프라인 광고 14%임

FIT 관광객은 인터넷 검색으로 타인들의 여행일정을 참고한 후, 각자의 취향에 맞는 코스를 직접 설계하는 것으로 알려짐

 

FIT 상품을 선택 시 여행사의 브랜드 지명도(46%)를 가장 많이 고려하는 것으로 나타남
- 브랜드 지명도는 상품의 질과 서비스와 연관되어 직접적인 영향을 미침
- 이외에도 상품 품질 27%, 신용도 10%, 가격 9%, 서비스 4%, 기타 4%의 비중을 차지함

 

중국인 FIT 관광객의 82%는 인터넷을 통해 상품을 주문
- 주문 및 결제는 인터넷으로 이뤄지지만, 기타 세부사항에 대한 조정과 확인은 오프라인을 통해 이루어짐

<출처: 蚂蜂窝(2015), 自由行用户行为分析报告(2014-2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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