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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중국의 해외 전자상거래 시장

  • 등록일

    2019-02-25

2019년 1월 11일 중국의 빅데이터 기업 이관(易观, Analysys)은 《중국 해외 수출 전자상거래 발전보고서(中国跨境出口电商发展白皮书) 2018년》를 발표해 중국 해외 전자상거래 산업의 규모, 특징, 추세를 분석함

인터넷산업 성장과 함께 전자상거래는 중국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 빠르게 발전했음

- 전자상거래의 발전은 중국 생활방식과 소비문화에 큰 변화를 불러일으킴

2017년 중국의 전자상거래 시장 거래 규모는 24조 위안으로 전년대비 18.81% 증가했음

- 2013년 중국의 전자상거래 규모는 10.4조 위안으로 5년 새에 2.3배 증가했으며, 2016년까지 전년대비 20% 이상의 증가율을 보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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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의 해외 전자상거래 시장 역시 높은 성장세를 보임

- 2017년 중국의 해외 전자상거래 규모는 7.6조 위안으로 전년대비 20.63% 증가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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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전자상거래는 일반 전자상거래에 비해 구조가 복잡하고, 엄격한 법률법규의 적용을 받고 있음

- 시장 분야의 구분이 뚜렷하고, 대형 전자상거래 플랫폼이 주를 이루고 있음


<출처: 易观(2019), 《中国跨境出口电商发展白皮书2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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