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버튼

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산업] BAT 사용 시간 비중

  • 등록일

    2019-08-12

현재 BAT의 APP 다운로드 수는 텐센트 > 알리바바 > 바이두 순으로 나타남

- BAT의 APP 전체 다운로드 수는 증가했으나, 증가율은 하락하고 있어 향후 3사의 치열한 경쟁이 예상됨

2018년 5월부터 2019년 5월까지 BAT의 APP 월 사용 시간 비중의 특징은 알리바바의 사용 시간 비중은 전자상거래, 메신저, 영상, 기타, 시스템 등 다양하게 분포되어 있고, 바이두는 영상과 시스템, 텐센트는 메신저 APP에 집중되어 있음

BAT의 유형별 APP 신규 다운로드 수 비중을 살펴보면, 바이두는 영상과 시스템이 각각 41.3%, 32.2%로 높고, 알리바바는 전자상거래 49.3%, 텐센트는 영상 23.4%, 시스템 22.8%, 메신저 16.4%, 게임 14.7%로 집계됨

25841.png

2019년 5월 바이두 계열 APP 사용 시간 비중은 39.4%, 알리바바 47.7%, 텐센트 53.6%로 텐센트의 사용 비중이 가장 높음

- BAT의 2018년 5월부터 2019년 5월까지 APP 사용 시간 비중 추이는 바이두는 25.4%, 알리바바 29.9%, 텐센트 19.6% 증가함

25842.png

<출처: Mob研究院(2019), 《BAT数据洞察报告》>

공공누리 제4유형 마크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확인

아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