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버튼

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산업] 중국의 모바일 · PC 게임 시장

  • 등록일

    2019-10-28

2018년 중국산 모바일 게임 시장 규모는 빠르게 증가하고 있음

- 매출 10억 위안 이상의 중국산 모바일 게임은 34개로 집계됨

중국 모바일 게임 시장은 세계 모바일 게임 산업의 30.8%를 차지하며 높은 세계 점유율을 차지함

안드로이드와 애플 App Store를 분석한 결과 2018년 판매 상위 100위 게임 유형은 롤플레잉으로 가장 인기가 많음

26331.png

배틀그라운드와 같은 FPS게임의 시장 규모는 93억 위안 이상이며, 여성 사용자 증가, 2D, 해외 진출 등이 모바일 게임 시장의 키워드로 떠오르고 있음

중국의 최대 메신저 App인 웨이신의 미니 게임 중 가장 인기 있는 게임의 월수입은 5,000만 위안임

- 월 수입 천만 위안 이상인 미니 게임은 10개, 광고 수입 천만 위안이상인 미니 게임은 11개에 달함

중국의 PC 게임은 인터넷 발전과 함께 2015년까지 매년 10% 이상의 성장률을 보이며 급성장했으나, 모바일 산업의 발전으로 성장률이 둔화함

2018년 중국의 PC 게임 규모는 619.6억 위안으로 전년대비 4.5% 감소함

26332.png


<출처: 数读2018年中国游戏产业“成绩单”, 新华网, 2019-09-03>

공공누리 제4유형 마크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확인

아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