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버튼

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경제] 중국 인터넷 광고시장 현황

  • 등록일

    2020-09-28

2020년 8월 17일 중국의 빅데이터 기업 이관(易观, Analysys)은 「중국 인터넷 광고시장 연보(中国互联网广告市场年报) 2020」을 발표

2019년 중국 인터넷 광고시장 규모는 4,319.4억 위안으로 전년대비 14.9% 증가함.

2853.jpg

전자상거래 분야의 광고는 계속해서 발전하고 있고, 알라바바 그룹 등 이미 발전한 전자상거래 광고 서비스 모델이 인터넷 광고시장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함.

SNS 분야의 인터넷 광고는 중국 최대 메신저인 위쳇(WeChat, 微信)이 계속해서 1위를 차지하고 있음.

검색 광고는 하락세를 보임. 바이두 등 검색엔진 기업은 AI를 활용한 광고효과가 아직 기대만큼 크지 않은 상황

동영상 광고는 안정적으로 증가하고 있음. 중국 인터넷TV인 망고TV는 자체 제작 예능과 드라마를 유통하고, 젊은 이용자를 많이 확보하고 있음.

- 2019년 광고수익은 33.5억 위안에 달함.

라이브방송 상품판매는 2019년 큰 인기를 얻으며, 중국의 대형 인터넷 플랫폼 기업인 타오바오, 텐센트, 쑤닝 등이 라이브 사업에 뛰어들어, 시장을 주도하고 있음.

주요 인터넷 광고 제품군은 음료, 식품의 비중이 가장 높음.

- 2019년 3분기 광고 제품군별 비중은 음료가 12.2%로 가장 높고, 식품 11.2%, 통신 10%, 약품 9.1% 순으로 나타남.

- 기존의 자동차와 인터넷 광고는 감소세

최근 광고시장의 매체 다양화와 경기 침체를 배경으로, 향후 광고 제품은 소비성이 강한 식품, 음료, 약품 등이 많은 비중을 차지할 것으로 전망

<출처: 易观(2020), 「中国互联网广告市场年报」>

공공누리 제4유형 마크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확인

아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