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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중국 레저식품 산업 발전 현황

  • 등록일

    2022-03-14

중국 시장조사 기관인 아이미디어 리서치(艾媒咨询)는 2021년 11월 「2021~2022년 중국 레저식품산업 현황 및 소비행동 데이터 연구 보고(中国休闲食品产业现状及消费行为数据研究报告)」를 발표함.

- 레저식품이란, 여가나 휴식 시간에 섭취하는 식품으로 베이킹 제품, 초콜릿, 견과류, 절임 식품, 건어물 등 기타 식품을 일컬음.


중국 레저식품 산업 규모는 2010년 4,100억 위안에서 2021년 1조 1,562억 위안으로 성장

- 또한 2022년 7.2% 증가한 1조 2,391억 위안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



중국의 1인당 가처분소득이 해마다 증가함에 따라, 중국 레저식품 업계 시장 규모는 지속해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됨.

- 2013~2019년 중국인 1인당 가처분소득과 1인당 소비지출 평균 증가율은 각각 9.9%, 8.5%로 레저식품 산업의 성장 동력으로 작용함.

- 2020년 코로나19의 영향으로 1인당 소비지출은 전년 동기 대비 1.6% 감소하였으나 코로나19 통제로 중국 레저식품 산업은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됨. 


2019년 중국의 1인 평균 레저식품 소비량은 2.2kg이며 일본, 영국, 미국은 각각 5.6kg, 9.5kg, 13kg으로 조사됨.

- 중국의 레저식품 소비량은 주요 선진국에 비해 적은 수준이며, 중국인의 소비수준 향상에 따라 시장의 성장 잠재력이 크다고 판단됨.


아이미디어 리서치는 기업 종합 역량, e-커머스 플랫폼 판매, 온라인 매체 전파 현황, 사용자 평판 조사, 전문 분석가 팀의 평가지표 등을 종합해 2021년 중국 캐주얼 식품 브랜드 순위 Top30을 발표함.

- 이번 종합 브랜드파워 TOP3에 싼즈송슈(三只松鼠), 량핀푸즈(良品铺子), 바이차오웨이(百草味)가 선정되었으며 비교적 높은 인지도를 자랑하는 중국브랜드인 왕왕(旺旺), 차차(洽洽), 웨이룽(卫龙) 이 순위에 랭크됨.




<출처: 艾媒咨询(2021), 「2021-2022年中国休闲食品产业现状及消费行为数据研究报告」>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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